[마케띵] 2023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3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5/ 25

여름휴가지 정하셨나요? 올여름은 엔데믹 전환이라는 특수성과 해외여행 성수기가 맞물려 여행업계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여행 예약하셔야겠어요! 


│인터파크, ‘해외여행 1등’ 브랜드 캠페인 시작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인터파크에서 배우 전지현님을 광고 모델로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여름 성수기인 만큼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광고업계 섭외 1순위인 전지현님을 발탁하여 올여름 해외여행 1등 이미지를 굳히고자 했대요. 앞으로 전지현님이 세계를 여행하는 모습과 함께 ‘최저가 크다’, ‘혜택 크다’ 등 인터파크 브랜드의 핵심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보여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나미, 전래동화 시리즈 ‘153 단군신화’ 출시

 

이미지 출처: 모나미


문구 기업 모나미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건국신화 이야기를 담은 ‘153 단군신화’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모나미가 선보이는 첫 전래동화 시리즈인데요. 단군의 출생과 고조선 건국 이야기를 곰과 호랑이 캐릭터로 표현했대요. 모나미 관계자는 “153 단군신화 제품은 우리나라 역사와 전통을 소중히 여기자는 의미로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래동화 후속 시리즈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 구직 사이트 제로레이팅 실시

 

이미지 출처: LG 보도자료


LG유플러스가 구직 사이트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제로레이팅’을 실시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구직 사이트를 접속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하여 사이트 10곳을 선정하고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했대요. 적용 사이트로는 워크넷, 직업훈련포털, 국민취업지원제도,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알리오), 월드잡플러스, 잡아바, 나라일터, 서울일자리포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장애인고용포털이 해당됩니다.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 안내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의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에 따르면 확장소재 중 <부가정보>, <홍보문구> 및 <신제품>의 디자인 및 위치가 변경되는데요. 확장소재 디자인에 대하여 지난 3월과 4월에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드디어 5월 24일부터 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PC), 네이버 쇼핑(모바일/PC)에 개편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개편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컨셉, 인기 ‘액세서리’ 트렌드 공개!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한 달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액세서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습니다. 엔데믹 전환과 함께 무더위가 시작되며 가벼운 옷차림을 부각시켜줄 주얼리를 찾는 고객이 주요했다고 분석되는데요. 가장 많은 고객이 찾은 상품은 평균 5~10만원대의 패션 주얼리이며 10만원 이하의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5% 늘었습니다. 남성 고객의 경우 실버나 가죽 소재의 팔찌, 여성 고객은 반지와 목걸이 구매가 많았어요. 

 

 

│내 사진, 웹툰 그림체로 바꿔볼까?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웹툰에서 AI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해 사진을 웹툰 그림체로 바꿔주는 ‘툰필터’를 베타 출시했습니다. 그림체 제공에 동의한 창작자 10명의 작품 <기기괴괴>, <마루는 강쥐>, <악몽의 형상>,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유미의 세포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이십팔세기 광팬>, <프리드로우>, <허리케인>의 그림체로 사진을 변환할 수 있어요. 네이버는 ‘툰필터’ 기능이 한국어로만 이용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해외 이용자 비율이 80%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해외 반응을 얻고 있어 글로벌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요기요, 무제한 배달비 무료?

 

이미지 출처: 요기요


최근 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사 조사 결과 “음식 배달 이용이 지난해보다 줄었다”고 답한 응답자 가운데 83.9%가 높은 배달비를 이유로 꼽았대요. 따라서 소비자들의 배달 요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가게 사장님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배달 앱 요기요에서 업계 최초로 배달비 무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기패스X’를 론칭했습니다.


‘요기패스X’는 월 9,900원으로 앱 내 ‘요기패스X’가 붙은 가게에서 최소 주문 금액 17,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데요. 지난 4월부터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고, 쌓인 주문 데이터를 통해 최소 주문 금액 등 적합한 옵션을 설정했대요. 배달비 무료 혜택은 음식, 요편의점, 스토어 카테고리까지 제공됩니다. 


추가로 확인해야 할 마케팅 팁!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3